CITIZEN
동네정보

서울청년센터 은평,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시작

노정호 본부장
입력
수강신청제도로 원하는 요일과 시간 선택가능

 

 

[한국시민방송 = 노정호 기자] 서울청년센터 은평은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 공모 사업으로, 취업 준비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구직을 단념한 청년들에게 구직 의욕 회복과 지속가능한 사회 진입을 돕는 것이 목적이다.

 

서울청년센터 은평은 지난 4년간 꾸준히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성과를 이끌어온 기관으로, 검증된 운영 역량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지난해에는 청년 120명을 발굴하고 수강신청제도를 새로 도입하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울청년센터 은평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강신청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관심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의 상황에 맞게 참여 요일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청년 130여 명을 대상으로 밀착 상담,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 자신감 회복 등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단기 과정은 5주간 진행되며 참여 수당 50만 원이 지급된다. ·장기 과정은 중기 15, 장기 25주로 진행되며 참여 수당 및 이수 인센티브가 각각 170만 원, 300만 원 지급된다. 프로그램 이수 후 6개월 이내 취업하고 3개월 이상 근속 시 50만 원의 취업 인센티브도 지급된다.

 

참여 대상은 최근 6개월간 취업 및 교육 이력이 없는 만 18~34세 청년이다. 이전에 창업한 이력이 있더라도 폐업했다면 즉시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올해는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고용 24 홈페이지(www.work24.go.kr)에서 취업지원-청년 취업역량강화-청년도전지원사업-서울청년센터 은평을 선택해서 신청하면 된다.

 

서울청년센터 은평 박주성 센터장“2025년 최우수 운영 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올해도 참여자에게 더욱 세심하고 내실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노정호 본부장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