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IZEN
청년

은평구, ‘청년이 꿈꾸는 내일’ 제10기 청년네트워크 위촉 및 9기 수료식 개최

노정호 본부장
입력
올해 10년 차 맞은 청년정책 참여기구, 지역 청년 40명 위촉 - 정책 제안 및 사회공헌 활동 등 본격적인 활동 돌입

[한국시민방송 = 노정호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지난 22일 이호철북콘서트홀에서 ‘제10기 은평청년네트워크 위촉식 및 제9기 수료식’을 개최하며 청년 중심의 정책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 활동한 9기 위원들의 성과를 돌아보고, 새롭게 시작하는 10기 위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2017년 출범 후 10년 차... 청년 정책의 산실 

은평청년네트워크는 지역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소통하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제 정책으로 구현하는 참여기구로, 2017년 첫발을 뗀 이후 올해로 10년 차를 맞이했다.

이번 10기 네트워크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정책 실현과 사회참여에 열정을 가진 지역 청년 40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내달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정기회의와 분과회의를 통해 정책을 제안하고, 각종 청년 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청년의 목소리, 실제 정책으로 반영

실제로 지난해 청년들이 제안했던 ▲고립·육아·전입 청년 지원 ▲청년 수익 창출 교육 등의 내용은 ‘청년 마음건강 프로젝트’와 ‘청년 구직·창업 교육 프로그램’에 반영되어 올해 확대 운영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은평의 청년들이 소통하며 자신의 목소리를 실제 정책으로 만들어냈다”며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완성될 수 있도록 은평구가 든든한 조력자로서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노정호 본부장
share-band
밴드
URL복사
#은평구#은평청년네트워크#청년정책#김미경#이호철북콘서트홀#은평구청#김미경구청장#청년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