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티풀·한국여성사회자협회, 공동 송년회 성료… “프리랜서 사회자 네트워크 허브로 도약”

[한국시민방송 = 노정호 기자] 프리랜서 아나운서 진행자 매칭 플랫폼 ‘프리티풀’과 여성 사회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활동하는 ‘한국여성사회자협회’가 공동 주관한 ‘2025 Year-End RECEPTION’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24일(월) 저녁, 서울 청담 리베라호텔 3층 몽블랑홀에서 방송인, 업계 대표, 제휴업체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송년회는 단순한 연말 모임을 넘어, 프리랜서 사회자 생태계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논의하고 검증된 진행자 풀을 중심으로 한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는 장으로 기획·운영됐다.
1부에서는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강남구의회, 법무법인 통,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관계자 및 단체에서 축하 메시지를 전했고, 프리티풀 및 한국여성사회자협회 임원진 소개, 양 기관의 비전과 2026년 사업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어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뛰어난 진행력과 성실한 활동을 보여준 파트너 사회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상식이 진행되어, 현장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어진 2부 만찬에서는 호텔식 코스요리와 와인이 제공되는 가운데 자유로운 네트워킹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테이블별 라운드 토크, 현장 비즈니스 상담, 제휴사 소개 세션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교류하며, 실제 콜라보레이션 및 행사 섭외 논의로 이어지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냈다. 레크리에이션과 총 1,000만 원 상당의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더해지며 행사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이번 행사에는 프리티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는 다양한 파트너십 기업도 대거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의료·뷰티, 와인, 의상, 컨설팅, 공연예술 등 여러 분야의 협력업체가 함께하며 프리랜서 사회자 생태계를 둘러싼 ‘확장형 네트워크’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특히 세라미크의원과 데이뷰의원에서는 고가의 피부과 시술권과 뷰티 케어 관련 경품을 다수 협찬하며 현장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 외에도
△와인 브랜드 차르와인
△아나운서 영상촬영·의상대여 전문 스튜디오패스
△법률 자문을 제공하는 법무법인 통
△프리미엄 스킨케어 황금희 에스테틱
△전문MC 양성기관 드림MC아카데미
△프리미엄 뷰티·헤메샵 브랜드 르보 청담
△럭셔리 향기 브랜드 메리고어라운드
△퍼스널브랜딩 컨설팅사 정도인스마트컨설팅
△프로필 촬영 전문 프로필라이즈
△한국장애인공연예술단 등이 다양한 형태의 협찬과 참여로 행사에 힘을 보탰다.

프리티풀 대표는 “올 한 해 프리티풀과 함께해준 아나운서·MC 파트너스, 그리고 물심양면으로 힘을 보태주신 협력업체와 업계 관계자분들을 한자리에 모실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이번 송년회를 계기로 ‘검증된 전문가들의 신뢰 기반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프리랜서 사회자들이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국여성사회자협회장 또한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 사회자들이 서로를 알고, 정보를 나누고, 새로운 무대를 함께 만들어가는 출발점이 되었다”며 “프리티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 멘토링, 공동 프로젝트 등 보다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업계 전체의 전문성과 영향력을 키워 나가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프리티풀은 결혼식, 기업 행사, 국제 포럼, 라이브 커머스 등 전문 진행자가 필요한 각종 행사에 검증된 아나운서와 MC를 연결하는 플랫폼 서비스로, 2026년부터는 파트너 사회자 전용 교육 프로그램과 브랜드 제휴형 패키지 상품을 확대해 프리랜서 진행자들의 활동 무대를 넓혀갈 계획이다. 한국여성사회자협회 역시 여성 사회자들의 전문성 향상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정기 모임과 전문 교육 과정을 준비 중이다.
이번 공동 송년회를 통해 프리티풀과 한국여성사회자협회, 차르와인은 MOU를 체결했으며, “연말 모임”을 넘어, 프리랜서 사회자 업계가 한 단계 성장하기 위한 네트워킹 허브로 자리매김할 기반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