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KT, 한국전력·서울대와 협력… 전력산업 특화 AI 개발
NEWS
사회

KT, 한국전력·서울대와 협력… 전력산업 특화 AI 개발

문나리 기자
입력

  KT는 한국전력공사와 서울대학교와 함께 전력산업 분야의 특화된 인공지능(AI) 개발 및 실증을 위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두 기관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전력산업 특화 AI 솔루션과 보안 시스템을 개발하고 실증할 계획이다.

KT, 한전·서울대와 전력산업 특화 인공지능 개발과 실증을 위한 MOU
KT, 한전·서울대와 전력산업 특화 인공지능 개발과 실증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

  세 기관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전력산업 특화 AI 솔루션 및 보안 시스템 개발·실증, 전력·AI 융복합 신사업 모델 발굴 및 핵심 기술 공동 연구개발(R&D), 전력·AI 분야 산학연 인력 양성 및 혁신 기업 지원 등을 골자로 한 MOU를 체결했다.

 

 KT는 이번 협력이 에너지 대전환 시대에 전력산업 혁신을 가속화할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추후 KT는 두 기관과 함께 생성형 AI의 학습, 추론 기능 등을 활용하여 획기적인 전력 시스템 혁신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에는 혁신 벤처와 스타트업 등의 협력 범위를 확대해 AI 특화 에너지 솔루션 사업 모델을 개발하고 해외 시장 공동 진출도 도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전력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 미래 성장 동력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문나리 기자
theway_u@naver.com
share-band
밴드
URL복사
#kt#한국전력공사#서울대학교#전력산업ai#전력산업mou#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특화ai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