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x 서울 광역 청년센터, ‘2024 CJ제일제당 나눔 냉장고 사업 우수사례 공유회’ 성황리 진행
- 사업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CJ제일제당 나눔냉장고」 사업 성과 및 가치 확산 계기 마련

CJ제일제당(대표 강신호)과 서울광역청년센터(센터장 신소미)는 「2024 CJ제일제당 나눔냉장고 우수사례공유회」를 성황리에 진행하였고 밝혔다.
서울광역청년센터는 지난 10. 2.(수)부터 11. 11.(월)까지 사업 참여 청년들의 생생한 경험이 담긴 사례를 바탕으로 사업이 한 층 더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공모전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2024 CJ제일제당 우수사례공유회」(이하 ‘우수사례공유회’)는 「2024 서울광역청년센터 성과공유회」와 함께 진행되었다. 2024년 서울광역청년센터 성과공유회는 올해 통합 출범한 서울광역청년센터의 주요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차년도 사업을 위한 유관기관 간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우수사례공유회는 1부 사업 참여 청년의 생생한 후기와 사업 성과를 나누는 시간과 2부 우수사례 공모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우수사례 공모 시상식」은 ▴CJ제일제당상 3명, ▴나눔냉장고상 3명, ▴서울청년센터상 3명 등 총 9명의 수상자를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시상은 상장 수여와 함께 CJ제일제당 나눔냉장고 사업 취지를 반영하여 자기주도적 식습관 형성과 관련한 상품을 제공하였다.
한편, 12. 3.(화)~12. 30.(월) 기간 동안 「2024 서울광역청년센터 성과전시회」를 병행하여 진행하면서 “나에게 나눔냉장고란 다”를 주제로 CJ제일제당 나눔냉장고 사업 전시존을 함께 구성하였다. 우수사례 공모 작품에서 발췌한 내용을 토대로 CJ제일제당 대표 캐릭터(‘쌀알이패밀리’)와 함께 CJ식품, 햇반 용기로 제작한 새활용 제품 등을 활용한 CJ제일제당 나눔냉장고 팝업존을 구성하여 성과전시회에 참여한 많은 청년들에게 사업을 알렸다.

서울광역청년센터 신소미 센터장은 “이번 사업 우수사례공유회를 통해 CJ제일제당 나눔냉장고 사업 성과 및 가치가 확산되는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센터가 청년들의 욕구와 수요에 적합한 청년정책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자원 연계 및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서울광역청년센터는 CJ제일제당 나눔냉장고 사업 우수사례 확산과 관련하여 사업 성과자료집 제작 및 사업 참여자 인터뷰 촬영 영상을 활용한 홍보 영상 등을 추가로 제작하여 「CJ제일제당 나눔냉장고」 사업의 성과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또한, 2025년 협력하는 서울청년센터가 확대되는 만큼 많은 청년들을 지원하며 지속적인 사업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사업 효과성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광역청년센터 홈페이지(https://www.smy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서울광역청년센터 운영사무국(02-6358-063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