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정도인스마트컨설팅-은평자립준비청, MOU 체결 후 'JUMP STAGE' 공동사업 추진
CITIZEN
동네정보

정도인스마트컨설팅-은평자립준비청, MOU 체결 후 'JUMP STAGE' 공동사업 추진

문나리 기자
입력
은평구,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맞춤형 금융·자산관리 지원 강화

 

출처: 정도인스마트컨설팅

 

  서울 은평구가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 독립을 지원하기 위해 정도인스마트컨설팅(대표 노정호)과 은평자립준비청(센터장 김현주)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자산 관리 교육과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JUMP STAGE’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JUMP STAGE는 우리금융에프앤아이 지정기탁으로 운영되는 자산형성 지원사업으로,  20254월부터 5월까지 두 달간 금융·보험 교육과 실질적인 컨설팅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것이 목표로 진행된다.

출처: 정도인스마트컨설팅

 ▲ 맞춤형 재정교육과 1:1 멘토링으로 실질적 지원

  ‘재정 Class’ 프로그램에서는 △수입·지출 관리 △목돈 마련 전략(적금·투자 등) △부채 관리 및 클리닉을 핵심 내용으로 다룬다.

 청년들은 5~6명 소그룹으로 나뉘어 총 6회차 교육을 받으며, 정도인스마트컨설팅이 협력해 실질적인 금융 지식을 제공한다.

또한, ‘재정 코칭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은 재정관리 멘토와 1:1로 매칭되어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금융, 보험 지식을 배우게 된다.

 멘토링 활동은 스포츠 경기 관람, 캠핑, 방탈출 게임 등 청년들의 관심사에 맞춘 활동과 함께 진행돼, 유대감을 형성하고 자연스럽게 금융 개념을 익히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역 내 관심 있는 인적자원을 모집해 2기 멘토단을 구성하고, 기본 교육과 멘토링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정 코치로 활동하는 멘토들은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간담회를 통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보완하며, 청년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청년들의 자산형성과 금융자립을 위한 실질적 지원 확대

  김현주 은평자립준비청 센터장은 "청년들이 안정적인 경제적 독립을 이룰 수 있도록 금융 교육과 멘토링이 필수적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이 자산 형성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정호 정도인스마트컨설팅 대표는 "자립준비청년들은 금융 지식 부족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이번 사업을 통해 실질적인 금융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해, 청년들이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JUMP STAGE’ 사업은 단순한 재정 교육을 넘어,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맞춤형 금융·자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은평구와 정도인스마트컨설팅의 협력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이 더욱 안정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이 이어질 전망이다.

문나리 기자
theway_u@naver.com
share-band
밴드
URL복사
#은평자준청#은평구청#자립준비청년#경제적독립지원#정도인스마트컨설팅#은평자립준비청#업무협약mou#jump st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