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의왕시, 청년주간 맞아 청년성장프로젝트 성황리 진행
CITIZEN
청년

의왕시, 청년주간 맞아 청년성장프로젝트 성황리 진행

정도운 기자
입력
- 청년들이 함께 즐기고 성장하는 청년성장프로젝트 진행 -

의왕시와 뉴팀즈()는 「2025 의왕시 청년주간」을 맞아 추진한 청년성장프로젝트 청년의 날프로그램이 많은 청년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의왕시 청년성장프로젝트는 만 15세에서 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의왕청년발전소(청년카페)를 거점으로 △직업 상담 및 정책 연계 △취업 역량 강화 교육 △청년 네트워킹 등 지역 청년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청년의 날 행사에서는 △청년 고민 상담소(보이는 라디오) △증명사진 촬영 및 메이크업 코칭 △취업 타로 상담소 △마음챙김 나 돌봄 워크숍 △체험형 전시 「어린왕자와 함께하는 여정」 △낭독 프로그램 「도파민 디톡스」 등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취업과 진로 고민을 나누는 한편, 문화·여가 활동을 통해 심리적 회복과 자기 이해를 확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참가 청년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가한 한 청년은 취업 준비로 지쳐 있었는데, 오늘 다양한 체험과 상담을 통해 위로를 받고 다시 도전할 힘을 얻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의왕시 관계자는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들이 서로 교류하고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되어 뜻깊다, “앞으로도 청년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과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도운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