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청년센터 성동, 구직단념 청년들을 위한 It's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무리
청년 구직자를 위한 서울청년센터 성동의 색다른 네트워크의 장을 제안
서울청년센터 성동은 구직단념 청년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It's ___' 프로그램은 각자 원하거나 느끼는 단어를 자유롭게 넣을 수 있도록 빈칸을 둔 의미대로 청년들이 취업 고민을 공유하고, 때로는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자연스럽게 동기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 플랫폼을 제공했다.

지난 11월 19일 'It_네트워킹 파티'는 성동구에 있는 북카페에서 케이터링, 체험활동, 세바취, 위로공연이 진행되었다.
스탠딩 파티 형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청년 사장님이 운영하는 북카페에서 진행하였고 청년 간의 자유로운 대화를 장려하고 지지하는 분위기 속에서 자유롭게 이동을 하며 케이터링과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체험 활동
캐리커쳐, 마술체험, 타로카드, 반려인형 입양하기, 수제청만들기, 꽃다발만들기
▲세바취(토크 콘서트 및 강연)
재무 전문가의 생애주기별 챙겨야 할 미래 계획 중요성과 재테크 용어
1:1 쇼륨을 운영하는 청년 사장님의 면접 의상 스타일링 팁
아나운서가 전하는 스피치와 직장 내 소통 역량 강화
▲위로공연
싱어송라이터 서정은 가수가 등장하여 청년들과 함께 파티의 마무리를 장식했다.
뒤이어 'It's 힐링여행'은 1박 2일 여행 프로그램으로, 지난 11월 21일과 22일에 진행되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청년도전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이수했던 청년과 이수 중인 청년들이 함께하여 잠시간 서울을 떠나 경주 황리단길을 자유롭게 거닐고 영덕 블루로드에서 숨찬 트레킹을 하며 낙오자 한 명 없이 성공적으로 모두 완주에 성공한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힐링여행에 참여한 청년들은
'서울청년센터 성동 덕분에 너무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일상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힐링하고 새 힘을 얻어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들 많이 기대하겠습니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새로운 곳에서 다양한 분들을 만나 소통하고, 같이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한 공간에 모이기 어려운 사람들이 이렇게 단체로 모일 수 있다는 게 참 좋은 것 같았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보고 싶습니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서울청년센터 성동에서 주최한 두 개의 'It's___'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시간들을 많이 배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 결과로, 청년들끼리 취업 고민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때로는 혼자만의 사색의 시간을 가지면서 자연스럽게 동기를 재발견하고 활력뿐만 아니라 만족도까지 높인 성과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