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포스코이앤씨, 친환경 재생에너지 활용한 통합 조경시설물 개발
NEWS
ESG

포스코이앤씨, 친환경 재생에너지 활용한 통합 조경시설물 개발

KCB(한국시민방송) 기자
입력
'그린어스 그라운드'에서 자가발전 조경시설물 선보여

포스코이앤씨가 친환경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디자인파크와 함께 재생(자가발전)에너지를 활용한 벤치, 테이블 등 `샤인라이트 벤치 등 4종`의 조경시설물을 개발하고, 이들을 적용한 공간, '그린어스 그라운드(Green Earth(=Us) Ground)'를 선보였다.

이번에 개발한 조경시설물은 자가발전사이클로 전력을 생성해 야간 조명으로 활용할 수 있고, 생성된 전력을 통한 간단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구현해 운동, 놀이, 휴식 세가지를 한번에 즐기며 탄소저감을 실천할 수 있는 통합 조경시설물이다.

4종으로 구성된 통합 친환경 조경시설물은 △사이클 운동량에 따라 내장된 LED바가 서로 이동하는 방식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샤인라이트 벤치' △'샤인라이트 테이블` △탄소저감량을 환산해 나무 그래픽으로 시각화하고 운동량을 표시해 주는 `그린라이트하우스` △사이클 페달링에 따라 점등되는 버튼을 빠르게 터치해 점수를 얻는 방식의 게임을 제공하는 `터치터치 플레이(4인용, 2인용)`다.

포스코이앤씨 `더샵`만의 친환경 특화공간인 `그린어스 그라운드 (Green Earth(=Us) Ground)`는 재생에너지 조경시설물이 설치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한 조경시설물 외에도 추후 다양한 형태의 재생에너지를 결합하고, 축전기술을 이용해 포스코이앤씨 아파트 단지 내 조경의 에너지자립률을 높여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최고의 시공품질을 인증받은 바이오필릭 테라스 新평면, 아파트 커뮤니티시설 ‘클럽 더샵’ 친환경 디자인, 단지 내 식물원카페 ‘플랜트리움’, 정원 같은 지하주차장 ‘바이오필릭 주차장’ 등을 개발하며, 친환경 아파트 건설을 본격화하고 친환경 건설사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KCB(한국시민방송) 기자
wwwwhw@kcbpaper.com
share-band
밴드
URL복사